삼성 lg 노트북 왜사는거임? > 익명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작성일 : 19-03-16 15:44
삼성 lg 노트북 왜사는거임?
 글쓴이 : c3da457f
조회 : 265   추천 : 0   비추천 : 0

본문

lg 그램은 가벼워서 취향에 따라 이해는 감

 

어쨌든 다른곳에서 70만원이면 살거를 삼성 lg는 150~200정도에 주고 팔잖아

 

그렇다고 다른곳이 대기업이 아닌것도 아님

 

한성같은 뽑기운 있다고 하는 브랜드는 제외하고 생각해보자

 

as하기에 좋다고는 들어봤는데, 사실 뭐가 문제인지 대충알고나서 사설가면 딱히 불편함이 없음

 

이런것도 애국심리 이용하는건가?

 

 

어떤 장점이 있어서 수십~백만원에 달하는 추가금을 주면서 사는거임?

40e6af46님의 댓글

40e6af46
답변 삭제

그램은 진짜 좋던데

eb1761c4님의 댓글

eb1761c4
답변 삭제

난 그램이라 그냥쓰긴하는데
비싼 돈주고 노트북 사는건 좀 아깝긴해

92841b36님의 댓글

92841b36
답변

나둬라 애플은 뭐 성능이 좋아서쓰냐?  사람들이 꼭 가성비만으로 사는건 아니야 임마

9f988c88님의 댓글

9f988c88 댓글의 댓글
답변

그니까 왜 사는거냐고 묻는거잖어 뭔 개소리여

c88822a5님의 댓글

c88822a5 댓글의 댓글
답변 삭제

메이커, 디자인, 손쉽게 구할 수 있어서, 여러개 있겟지 시부랑탱아

3d810633님의 댓글

3d810633
답변

브랜드땜에 쓰기도하고 as떄문도있고 무게떄문도 있고

야 근데 다른데 70인데 삼성은 150~200인 자료있냐?
사양 비슷하고 무게까지 비슷한거 맞음?
자료좀 가져와주셈

c3da457f님의 댓글

c3da457f 댓글의 댓글
답변 삭제

lg그램 2019 17인치 i5 8세대 저전력, 내장그래픽, 램8기가 수준이 150

msi 아수스 hp 이런 브랜드 그래픽안달린거 70이면 살걸?

4년전에 i7 4세대, gtx860, 램8기가 msi에서 90에샀음 말다했지

c3da457f님의 댓글

c3da457f 댓글의 댓글
답변

무게는 내가 lg그램을 예로 들었으니 무게도 값에 포함시킬순 있다고 했으니 제외

3d810633님의 댓글

3d810633 댓글의 댓글
답변 삭제

노트북에서 무게를 제외하고 논하냐?ㅋㅋ
이거부터 말이 안되는 소리임

f3c02b15님의 댓글

f3c02b15
답변

컴퓨터 잘 모르면 메이커확실하고 AS확실한 엘지삼성가는거지

나도 회사들어오고 원래 있던컴터 그램인데 어차피 회사에 짱박아두고쓰니까 가벼운거 필요없고 혼자 어느정도 만질줄알아서
걍 한성꺼삼

98449832님의 댓글

98449832 댓글의 댓글
답변

걍 오래 쓸거 생각해서 비싸더라도 메이커 확실하고 as 확실한곳 사지 ㄹㅇ

c3da457f님의 댓글

c3da457f 댓글의 댓글
답변 삭제

메이커는 외국대기업도 확실하죠
그 회사들것도 확실한 as센터도 있고요 대신 숫자가 적어서 편의성이 떨어지지만

c3da457f님의 댓글

c3da457f 댓글의 댓글
답변 삭제

컴알못들은 그냥 흔히들어본 국내대기업제품 산다는걸 생각못했네요

3d2fefcd님의 댓글

3d2fefcd
답변

첨에 MSI 게이밍노트북 ㅈ같은 거 샀다가 갖다버리고 그램 샀는데 이렇게 쾌적할 수가 없다 동영상 인코딩이나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작업 속도도 오히려 더 빠른 것 같다. 새,끼손가락으로도 들 수 있다. 한 달전에 키보드 위로 물 제대로 엎어서 누가 봐도 노트북 끝장난 상황이었는데 LG서비스센터가 3분거리라서 갖고가니까 살려주더라 진짜 누가 봐도 답 없게 노트북 전체에 쏟았는데 살렸다. 오히려 애매한 거 샀으면 노트북 새로 사야 했겠지. 그럼 돈은 똑같이 내고 성능 안 좋은 거 쓰는 꼴이다. 적어도 2년에 한 번씩은 무조건 A/S 받을 일이 생기더라. 얼마 전엔 USB 젠더 사려는데 이게 노트북마다 달라서 마트에 안 판다네? 근데 서비스센터가 3분거리라서 바로 사 왔다. 대기업들 가격 프리미엄이 물론 있겠지만 대부분은 이런 요소들로 상쇄된다.

c3da457f님의 댓글

c3da457f 댓글의 댓글
답변

일단 cpu는 인텔,amd에서 부품가져오고, 그래픽및램도 대부분 손가락안에 꼽는 숫자의 회사에서 가져옴.
회사보다는 부품차이나 조합의 차이아닐까 싶음
as의 편의성은 ㅇㅈ, 근데 as센터가 3분거리일 수준이 아니라면 별 의미없지않나..
결국 님말은 고장나기 전까지는 상쇄가 안된다는 말이죠?

3d2fefcd님의 댓글

3d2fefcd 댓글의 댓글
답변 삭제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순수 성능만 따진다면 A/S 같은 거 다 따져도 대기업 프리미엄이 완전히는 상쇄 안 된다고 봄
근데 노트북 고르는 기준이 성능뿐만이 아니라 디자인, 남에게 보이는 브랜드 이미지, A/S, 성능, 기타 지원 서비스 등등이 있고 말 그대로 성능은 하나의 요소에 불과함 주로 컴퓨터를 많이 알수록 성능을 많이 따지는 경향이 있는데 그게 무조건 정답인가 하면 그렇진 않지 사람마다 가중치가 다르니까
예를 들어 성능을 안 보고 극단적으로 디자인만 보는 소비자는 '디자인 점수 ÷ 가격'이 제일 높은 제품을 구입할 거고 디자인에 30%, A/S에 10%, 성능에 40%를 보는 소비자는 '(디자인 점수 * 30% + A/S 점수 * 0.1 + 성능 * 0.4) ÷ 가격'이 제일 높은 제품을 구입할 거고 사람마다 그 가중치는 다 다를 거고 주로 컴덕일수록 성능의 가중치를 높이는 경향이 있겠지만 컴덕들이야 성능이 중요한 작업을 많이 해서 그렇지 사실 생각해보면 어르신들에게 성능이 중요한가? 그 분들한테는 성능이 좋든 안 좋든 안정적인 서비스가 훨씬 더 중요하기 때문에 그 선택을 틀렸다고 할 순 없는 거지. 그 분들이 게임 즐기고 영상 작업 많이 하면 몰라도.. 또 대학생들은 디자인과 브랜드 이미지, 남들의 시선을 더 중요시할 거고 실제로 게이밍 노트북 들고 다니면 컴알못들이 노트북 안 좋아 보이는데 언제 바꾸냐고 ㅈ,ㄹ,ㅈ,ㄹ하는데 졸라 스트레스 받음 그게 가격 깎아먹는 요인이지 웃돈 주고라도 잘 알려진 브랜드 사는 게 낫다고 생각하게 되고..
대기업 제품이 몇년 간 그 가격대에서 균형을 이루고 있다는 건 그 가격이 안정된 가격이라는 것이고 그러면 평균적인 소비자들이나 판매자들이나 그 가격에서 거래해도 좋다고 생각하고 있다고 봐도 되겠지
나보고 다시 노트북 사라면 나는 딴 건 몰라도 게이밍노트북은 다시는 안 삼 ㅋㅋㅋㅋ 진짜 가격 대 성능 비율만 따지면 최고지만 디자인이나 무게(+어댑터 무게)나 배터리 닳는 속도나 너무 그지같아서 가격 대 성능&무게&배터리&서비스 등등 다 따지면 결코 최고가 아니라고 생각함

3d2fefcd님의 댓글

3d2fefcd 댓글의 댓글
답변 삭제

요약하자면 성능만 보고 사는 게 아니라 디자인, 브랜드에 대한 주위 사람들의 인식, 서비스 등등 다 따져서 사는 거고 성능은 단지 그런 요소들 중의 하나이지 절대적인 판단 기준이 아니라는 거.. 특히 브랜드에 미,친 애들은 그냥 HP -> 삼성으로 바꾸는 데 30만원을 소비할 용의가 있다는 거.. 만약 그 새,끼가 그런 허세를 중요시하는 인간이라면 그 노트북이 걔한테는 최선의 선택이지 뭐.
그냥 터치 메모만 되고 다른 프로그램 아무것도 안 되는 맥북 50만원에 팔아도 살 사람 많을 거 같지 않음?ㅋㅋㅋㅋ 성능이 다가 아니라는 거고 그 사람한텐 그게 정답이고

1005f5c3님의 댓글

1005f5c3
답변

as타령은 이제 옛말임
삼성은 노트북 세계 9위고 엘지는 더 밑임
대기업이 엘지 삼성만 있나
레노버 HP DELL 에이서 아수스가 세계 탑5 브랜드

c3da457f님의 댓글

c3da457f 댓글의 댓글
답변 삭제

그니깐 그런 세계적인 노트북브랜드들도 국내대기업만큼 가격후려치진 않는데
삼성 lg가 무슨 이유로 비싸게 파냐 이거임

b5255a57님의 댓글

b5255a57
답변 삭제

삼성꺼 50만원주고 여친한텐 30만원짜리라고 하고 줬음
기존꺼가오래돼서 알아보던데 듣도보도못한 중국제품 보여주며 어떠냐고묻더라

50이면 한성 레노버 아수스급으로 훨씬 좋은사양으로 샀을텐데 여친은 컴맹이라 관리하기편하라고 걍 다깔려있고 복원도 쉽게할수있어서 사양 몇급은 떨어지는거 사주고30받음

익명 목록

Total 27,256건
익명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비추천
익명 게시판 이용규칙 댓글21 인기글 e8ebff20 07-25 10756 2 9
27256 친구구해여@@@@@@@@@@@@@@@@@@@@@@@@ 댓글1 8b4bc6a0 04:10 15 0 0
27255 교촌 허니콤보 맛있냐?? 댓글1 f02960c1 03:43 27 0 0
27254 코수술하고왔는데 뒤질듯... d9038e10 03:30 47 0 0
27253 일간스포츠 조연경 기자의만행 댓글2 관련링크 1fc925dd 03:08 64 0 0
27252 형님들 사진속 여자의 이름좀 알려주세요 댓글3 첨부파일 2b33b45f 02:52 92 1 0
27251 하이엔드 아이템 구매하는거 무섭지 않냐? 댓글4 첨부파일 76edc05b 02:27 76 0 0
27250 카톡 자연스럽게 끊는 법좀... 댓글1 b331a05d 02:16 75 0 0
27249 아 복학해서 동아리들고싶은데 댓글2 4f740e74 01:26 70 0 0
27248 아진짜 구라치지말고 현실적 스펙 댓글4 dae91735 01:20 123 0 0
27247 인생 공허하다 댓글1 e71a4834 00:56 77 0 0
27246 외국인이 알려준 동양인 구별방법 첨부파일 76edc05b 00:24 156 0 0
27245 의경 예비군 군복입냐? 댓글3 a72d3229 06-18 144 0 0
27244 보령에 맛집 괜찮은데 아는 사람? 댓글1 83440ca1 06-18 106 1 0
27243 31살 연봉 8천 왔습니다. 댓글10 f790e868 06-18 562 0 0
27242 여시하는여자 댓글11 d3f72217 06-18 312 0 0
27241 카메라 베터리 원래 이럼? 6f63f50f 06-18 86 0 0
27240 원룸 인터넷 자꾸 끊기는데 댓글4 345bc9de 06-18 201 0 0
27239 교복 ㅇㄷ 지금도 잡아감? 댓글3 55a25dea 06-18 382 0 0
27238 아까 리온 알려주신분 ee4b04b0 06-18 107 0 0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bhu.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