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로그인  |  회원가입  |   최근게시물  |  건의, 신고, 삭제요청  
BHU모바일
베스트 실시간 인기글 플래시게임 유저업로드 유저방송 찰카닥 패션 익명게시판
 
작성일 : 17-06-20 02:46
학자금 갚아준 남자친구랑 꼭 결혼해야 하나요?
 글쓴이 : 한대치겠다 (211.♡.27.9)
조회 : 17,129   추천 : 9   비추천 : 1  
학자굼.png

9
r 17-06-17 13:21
 125.♡.71.124  
그래도 갚아줄 생각은 했네

갚겟다고 서류 남기고 도장 찍고 헤어져라 걍
asd 17-06-17 13:22
 222.♡.240.138  
남자가 몇백하는 학자금을 거진다 상환해준거면 그 남자랑 결혼 후회 없을거 같은데
그만큼 헌신해준거 아니냐

여자가 생각이 짧은가
9 17-06-17 13:22
 183.♡.158.180  
지가 좋아서 대신 갚아준건데 굳이 갚을 필요는 없지.

학자금대출갚아준거로 여자를 산것도 아닌데 헤어져도 무방함.
     
17-06-17 13:25
 125.♡.71.124  
당신의 머가리엔 도의란 단어가 있습니까..?
          
ㅁㄴㅇㄹ 17-06-20 09:05
 115.♡.74.111  
도의?? 도의로 결혼했다가 가정 빠개진다 현실을 직시하자
이미 저런생각을 했단거 자체가 가정 화목할일 없다는거다
     
진블로섬스 17-06-17 13:35
 122.♡.65.138  
갚지 않아도 되는 이기적 논리만 찾을 생각이나 하지 인간으로서 인간답게 살기 위해 지켜야 할 상위의 가치나 도덕 따위는 없구나
     
크아앙22 17-06-17 13:43
 125.♡.101.153  
니애미년도 아빠한테 먼가 처 받았을텐데 ㅉㅉ
     
니기미 17-06-17 13:59
 164.♡.15.238  
이런새끼도 사람새끼라고 걸어다닌다고 생각하니까 소름끼치네
ㅇㅇ 17-06-17 13:22
 218.♡.163.114  
돈갚으면 상관없을것같은데
남자친구있는 여자한테 들이대는 남자가 좋은남자인지는모르겠다
     
우찬 17-06-17 16:18
 106.♡.180.207  
학자금이 얼마인지는 모르겠는데 내생각은 좀 다름
취업하고 결혼이나 차, 집 자금모을시기에 그 돈으로 여자친구 대출갚아준거면
자기가 하고싶은 취미생활 안하고 술 덜먹고 아껴써서 그돈으로 갚고 나머지돈으로 생활한건데
20대때 천만원, 30대때 천만원, 40대때 천만원 가치가 다른것처럼 그 상황에 맞춰서 생각하면 개 썅년으로보임
17-06-17 13:23
 39.♡.20.144  
마음 없는데 같이 갈필요 있나
klaha4 17-06-17 13:27
 168.♡.216.211  
갚아주고 헤어져야지
저상태에서 만나면 미안해서 책임지는거밖에 더되나
484949 17-06-17 13:29
 117.♡.2.123  
지 돈없고 힘들때 옆에서 헌신적으로 남자가 도와주고 돈갚아줄땐 좋았고 이제 졸업도하고 취업도하니깐 아쉽나? 조강지처는 삼재가있어도 버리는게 아니라고 그랬는데. 학자금 갚아준다고 할때 좋아서 보지 벌렁벌렁 거릴땐 언제고 이제와서 태세전환 하는거보소. 관계가 깊었으니깐 학자금도 갚아주던거였을텐데 일방적으로 그런거였으면 한두푼도 아니고 그때 거절했어야지. 들이대는 남자새끼가 븅신이구만
17-06-17 13:29
 112.♡.161.10  
저 상태면 헤어지는게 둘다한테 낫지 근데 돈은 무조건 다 갚아야한다 그래야 깔끔

사귀는거 계속 해봐야 남자가 비참할뿐
ㅁㄴㅇㄹ 17-06-17 13:31
 223.♡.169.225  
헤어지는 건 맞긴한데

돈 안갚는다에 500원건다
한번만널 17-06-17 13:32
 128.♡.5.187  
그래 좀 그렇긴 하지만 그럴수도 있을것 같다 우리가 무슨 성인군자도 아니고
천사소녀네티 17-06-17 13:33
 124.♡.75.133  
다달이같은 ㅈ같은소리하네 개씨발년이

다갚고 끝내라 이미친년아 봊나 뒤지게 뚝배기깨버리고싶노
ㅇㅇ 17-06-17 13:33
 14.♡.63.77  
돈 갚으면 문제 없음
남자를 위해서라도 빨리 헤어져야함
ㅁㅁㅁㅁ 17-06-17 13:34
 119.♡.67.158  
일단 개썅년이고 남자가 갚아준돈은 당장 갚아주고 떠나야지
무슨 다달이 얼마 준다고 하고 있어 개년이

맘바뀌어서 헤어지는거야 상관없다만 돈 빌렸는데 안갚고 튀는 사기꾼새끼랑 뭐가 달라
ㄱㄱㄹㄷㅎ 17-06-17 13:34
 183.♡.149.123  
돈만 갚으면 뭐 헤어지든 말든
한번만널 17-06-17 13:35
 128.♡.5.187  
제 사연 같군요 학자금 2천만원 갚아줬습니다 그녀을 위해서 아깝지 않았고 정말 사랑했어요
여러분 오래 사귄것도 아니고 1년 넘게 만났습니다 1년 만난 사이인데 수천만원 빚갚아주는게 쉬운가요??
미연아 대출금 더 갚아줄게 돌아와
     
54654 17-06-17 15:44
 211.♡.253.157  
ㅋㅋㅋㅋㅋㅋㅋㅋ
엉망장자 17-06-17 13:35
 211.♡.89.211  
허허 개썅년이 따로 없네
dd 17-06-17 13:45
 111.♡.190.19  
지금 남자친구가 더 횡재했네
저런 정신상태인 여자랑 결혼해봤자 골치만 아프지
학자금 정도 지불하고 폭탄정리했다 생각하고 혼자살아라
저 여자한테 대쉬한 남자만 불쌍해진거지 뭐 ㅋㅋ
썅년아 17-06-17 14:11
 122.♡.140.207  
다달이 말고 한번에 갚아라
씨발년아
ㅇㅇ 17-06-17 14:11
 114.♡.29.145  
저거 여자년이 써갈긴 거지만 여자든 남자든 다 일어날 수 있는 문제임.

자신을 사랑하고 아껴주며 헌신적인 연인을 당연하고, 호구로 보는 년놈들.

그런 쌍년놈들이 나중에 자신을 아낌없이 사랑해준 예전 연인에게 돌아가고 싶다는 글 남기더라.
인간적 17-06-17 14:12
 125.♡.184.182  
싫으면 돈을 받지 말았어야지
욘두 17-06-17 14:40
 219.♡.135.111  
인간 차익거래~
온하홀 17-06-17 15:01
 211.♡.137.60  
저 여자 저런남친이랑 헤어지고 무조건 후회한다. 잘나고 돈많은 남자가 저 여자랑 오래갈까? 결혼해도 행복할까?
ㅁㄹㄷㅈㄹ 17-06-17 15:22
 1.♡.19.84  
연애 단계에서
상대방한테 학자금 대신 갚아주는 것같이 큰일을 해주면 안 된다.
해줄거면 무조건적으로 해준다는 마인드를 가져야하는거고.

반대로 자기가 상대로부터 그런 큰일을 받아서도 안 된다.
그리고 베풀지 않는 것보다 받지 않는 게 더 중요하다.
이런 문제에 있어서 잘못은 언제나 받은 쪽이 크다.
남의 호의는 누리고 싶어하지만 거기서 발생하는 도덕적 의무감은 감당하기 싫어하는거니까.

'내가 너를 위해 ~까지 해줬는데'
라는 마음을 품는 순간 상대방한테 그건 족쇄밖에 안 된다.
그렇게 구속하려고 일부러 베푸는 경우도 있다만,
의무감이 연애 관계를 지속시키는 주된 동력이 된다면
그 관계의 결말은 불보듯 뻔하다
제발 17-06-17 15:33
 223.♡.188.251  
띄어쓰기띄 어쓰기띄어 쓰기띄어쓰 기띄어쓰기띄어스기녀나
ㅇㅇ 17-06-17 15:34
 180.♡.238.244  
가장 깔끔한 건 돈 갚고 그냥 헤어지는거
잇히이잉 17-06-17 16:27
 211.♡.154.6  
남자가 개꿀아니냐 이건

달마다든 한번에든

어차피 갚을테고 남자는 그냥 돈도 안잃고

ㅅ년 거른거아니냐
apdapd 17-06-17 16:52
 166.♡.123.193  
맘 떠난거 잡고 있어봐야 소용없음.
깔끔히 학자금대출 받았던거 돌려주고 헤어지는게
둘 다 한테 좋은듯.
밈미미 17-06-17 17:26
 219.♡.72.46  
썅년이네 당장 갚아줄 능력 안되면 외모에 따라 회당 10~15정도로 가격 정해서 대주던가
1234 17-06-17 19:26
 222.♡.220.172  
차용증쓰고 이자랑 해서 갚아야지
어디서 개소리하고 있어
김씨왕조백년 17-06-17 19:57
 59.♡.220.129  
돈보낸다는데도 극딜하는 엠봉충들 클라스 ;;
ㅁㅁ 17-06-17 20:08
 61.♡.92.178  
내 일 아니라서 참 다행이야
띨리리 17-06-17 20:50
 220.♡.77.244  
돈돌려줄거면 뭐 상관없지 이자도 받아야겠지만 ㅋㅋ

 
   
 

오늘의 인기글

Total 57,302
번호 제   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비추천
57302 수지 한복 레전드 ㄷㄷㄷ (3) 시간을달려서 14:51 11227 12 2
57301 맘충 그 자체 . jpg (14) 어그로 12:14 10432 7 0
57300 친일파 자손의 변 (15) 진성오유인 11:19 11139 11 0
57299 일본 AI의 답변 (19) 진성오유인 11:04 12714 8 0
57298 바보 의사 . jpg (1) 어그로 02:32 9456 9 0
57297 줄눈의 달인 . jpg (11) 어그로 01:06 12747 19 0
57296 즐거운일이 항상 계속 될 수는 없어 (26) 팡주판팡버스 00:18 18885 56 0
57295 [15.4mb] 윤아 아형 애교움짤 (4) 진성오유인 08-20 5897 10 0
57294 여성예능이 드문이유 . jpg (13) 어그로 08-20 15951 16 0
57293 금수저.. 전원 주택 썰 (19) 진성오유인 08-20 14228 16 0
57292 댕청해도 너무 댕청한 언냐 . jpg (4) 어그로 08-20 13555 19 0
57291 썰전 박형준, 5.18에 날카로운 일침 . jpg (10) 어그로 08-20 9573 20 2
57290 [18.9mb] 유아 웨이브 라인 (7) 진성오유인 08-20 7914 14 2
57289 [스압] 다시보는 2016년과 2017년 . jpg (10) 어그로 08-20 12630 24 0
57288 오늘자 고척돔 (16) 진성오유인 08-20 11946 11 0
57287 김준현의 소원.jpg (10) 활대치겠다 08-20 12038 12 0
57286 엠봉..좋아하세요? (26) 이젠안녕 08-20 8516 45 3
57285 미친 한조 수준 (4) 한대치겠다 08-20 14161 7 0
57284 아이돌그룹 때려친 후 시계 수집하는 짱개 (16) 예비군1년차 08-20 17329 7 0
57283 원가절약을 위해 직원을 모델로 씀 . jpg (15) 어그로 08-20 17920 10 1
  1   2   3   4   5   6   7   8   9   10    

Copyright ⓒ BH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