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로그인  |  회원가입  |   최근게시물  |  건의, 신고, 삭제요청  
BHU모바일
베스트 익명 인기글 플래시게임 유저업로드 유저방송 찰카닥 패션 익명게시판
 
작성일 : 17-08-13 09:19
감자탕이란 감자가 들어가서 감자탕이죠??
 글쓴이 : 한대치겠다 (211.♡.27.9)
조회 : 12,702   추천 : 1   비추천 : 4  
1.jpg

2.jpg

3.jpg

4.jpg

5.jpg

6.jpg

7.jpg

1
17-08-13 09:20
 58.♡.131.251  
이거모르는 빠가가있음?
5 17-08-13 09:21
 203.♡.207.173  
아무생각없이자료를올리네
한대치겠다 17-08-13 09:23
 211.♡.27.9  
나 몰랐는데 ㅅㅂ새기들아
     
ㅅㄷ 17-08-13 09:24
 175.♡.123.52  
반말하지마!
          
ㅇㄷ 17-08-13 10:18
 1.♡.193.195  
오빤 키도 작으면서요
     
ㅇㅇㅇㅁㅋㅋ… 17-08-13 09:26
 223.♡.202.170  
귀엽다 ㅋㅋ 난 남자
     
5 17-08-13 09:26
 203.♡.207.173  
ㄱ새기가 또 조금씩 깝치기시작하네
          
zz 17-08-13 09:29
 211.♡.247.79  
쟤 원래 성격이 왔다갔다해 ㅋㅋ
          
ㅇㅇ 17-08-13 13:06
 122.♡.205.154  
저러다 욕쳐먹으면 또 징징대면서 업로드안한다 ㅇㅈㄹ할 듯 ㅋㅋㅋㅋ 그러다 다시 복귀 무한 반복 ㅋㅋ
     
개몽이 17-08-13 12:07
 121.♡.57.189  
한치형 화이팅
화내시는고 넘 귀여우세요 ㅎ.ㅎ
     
우봅이 17-08-13 14:00
 117.♡.14.121  
감자탕 집에가서 써있어서알았는데ㅋㅋ 감자탕안먹고관심없으면모르지왜그러냐
졿잼 17-08-13 09:24
 117.♡.21.49  
시밯 오능해장은 감자탕이다
ㅋㅌㅊ 17-08-13 09:27
 222.♡.129.82  
존나 오래된 개소리 오지구요

http://m.wikitree.co.kr/main/news_view.php?id=123720
     
5 17-08-13 09:29
 203.♡.207.173  
엠봉 형님들 힘들게 하내

3줄요약안하냐 삉신자슥이
          
ㅇㄹㅇ 17-08-13 09:35
 39.♡.54.101  
감자가 들어가서 감자탕인거 맞대
돼지부위중에 감자는 없고
               
1 17-08-13 09:39
 121.♡.231.33  
위키 내용을 맹신하지 말라는 말도 있던데

저 내용도 틀리대
     
ㅋㅋㅋㅋㅋ 17-08-13 09:49
 121.♡.162.18  
시발 이 글 주장의 근거는
그냥 전문가들은 이렇다고 한다
이 구절 하나 뿐이고만
넌 이게 신뢰가 가냐?
나라에서 공인한 기관에서 이렇다하고 말한거도 아니고
모 대학 어떤 교수는 이렇다고 한다
이런 식으로 전문가 실명이 공개된거도 아니고
전문가는 이렇다고 한다
이 구절 하나에 맹신해버리네 ㅋㅋㅋㅋ
          
ㅋㅌㅊ 17-08-13 09:52
 222.♡.129.82  
그럼 감자뼈 감저뼈 저얘기는 맞냐?

서로 개소리 하는거일수도 있고 한쪽이 맞는거일수도 있고 우린 몰라 병신아

위에서 병신들이 감자뼈 맹신해버리니까 이 정보 올려준거지 니가 제일 빡대가리인건 알겠다
               
1 17-08-13 09:59
 121.♡.231.33  
가장 정확한건

- '척수' '등뼈'를 감자뼈로 표현하는건 잘못된 표현

- 감자탕을 옛날에는 감자국으로 많이 부르기도 했었고 여기에 들어가는 뼈를 감자탕용 뼈라고 시장에서 칭하다가
  줄여서 감자뼈로 칭했다고 함

출처 : 수요미식회
                    
순돌이멍멍 17-08-13 11:03
 175.♡.30.67  
이 주장의 맹점은
'감자국이라는 이름은 어딨어 왔나'를
설명하지 못함.

우리 음식이름 대개는 뿌리가 있거든.
특히 국, 탕 종류는 다른 재료와 다른이름이
붙기가 몹시 어려움
               
ㅋㅋㅋㅋ 17-08-13 15:20
 121.♡.162.18  
병신인가 ㅋㅋㅋ 이해능력이 존나 딸리냐
오래된 개소리라고
지가 답인거마냥 딱 정해버리길래
지적해줬더만
서로 개소리일수도 있다느니 우린 모른다느니
이제와서 개뻘소리를 하고있네 ㅋㅋㅋㅋ
니가 이런 주장도 있다더라
는 식으로 글을 올렸니? ㅋㅋㅋ
저거 개소리임. 이게 맞음.
이딴 식으로 글 쳐올렸지 병신아?
          
firebat 17-08-13 10:04
 121.♡.185.174  
저게 북에서 내려온 음식인데
거기서 돼지 등뼈부분 감자라 불렀대
123 17-08-13 09:36
 211.♡.125.245  
감자가 들어있으니 감자탕이지 아닌척 오지게하네
     
FKEELER 17-08-13 10:01
 175.♡.156.55  
팽이버섯도있으니까 그럼 팽이버섯탕이냐?

깻잎도있는데 그럼  깻잎탕이냐?

싹바가지 없는년이 사상이 존나베베꼬였네

나중에 아구찜먹으면서 콩나물 있으니까 이거 콩나물찜이지  이러면서 처먹길 간절히 빈다 ^^
          
우봅이 17-08-13 14:01
 117.♡.14.121  
ㅋㅋㄱㅋ ㅋ
순돌이멍멍 17-08-13 10:56
 175.♡.30.67  
먹는 감자가 아닌건 확실해.
주 재료도 아니고, 빠져도 밸런스상 문제가 없는데
감자탕으로 붙인다? 이건 생각하기 어렵고

중국음식인 '양갈자(羊蝎子)'에서 왔다는 설이
나름 설득력 있음.

양의 등뼈가 전갈모양 비슷하다해서
갈자라 부름. 이거 몽골에서 출발한 음식임.
ㅁㅁㅁ 17-08-13 10:58
 112.♡.206.150  
감자탕이란 음식이 생기기전에는 감자라는 부위에 단어가 없었다고한다 하지만 감자탕이란 음식이 생기자 감자라는 뼈부위가 생겨났다 아마 감자탕을 하기위한 뼈를팔기위해서 감자탕용뼈로 팔던게 감자뼈로 줄여진듯하다 감자탕에 유래가되는 음식은 채소인 감자가 주가되는 감자국이다
ㅇㅇㅇ 17-08-13 12:51
 112.♡.180.102  
수요미식회 감자탕편 보면  저말이 구라라는거 알게됨
감자가 들어가서 감자탕맞음
reeek 17-08-13 13:06
 211.♡.104.65  
응암동 태조 감자탕 사장님이네
Racedoom 17-08-13 13:27
 114.♡.228.182  
수요미식회보면 정확한 유래가 있지는 않다함 저사진에 나온것처럼 감자뼈로 만들어서 감자탕이라 한다는 설도 있는데

감자뼈라는 부위는 원래 없었다고함 감자뼈를 넣어서 감자탕이 아닌 감자탕에 들어가는 부위라서 감자탕용뼈가 감자뼈로 되었다는 설이있음

간단히 수요미식회 감자탕편보면 대강 알수 있을듯 확실한건 정확한 유래가 정해지지 않았기에 모든건 다 추측일뿐
앰봉성님 17-08-13 14:17
 58.♡.32.183  
감자 들어가서 감자탕 맞음
감자뼈는 무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7-08-13 15:25
 223.♡.11.61  
왜 싸우냐?
짜장면이나 자장면이나
맛만 좋으면 됐지. ㅎㅎ

 
   
 

오늘 조회순
오늘 추천순
Total 96,883
번호 제   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비추천
유저업로드 게시판 입니다. (4) 봉봉 01-02 28733 0 6
96883 즐거운일이 항상 계속 될 수는 없어 (26) 팡주판팡버스 08-20 27437 76 0
96882 분명 3형제였는데... (5) tUnUt 08-20 20259 9 0
96881 [스압] 다시보는 2016년과 2017년 . jpg (10) 어그로 08-20 16896 31 0
96880 줄눈의 달인 . jpg (11) 어그로 08-20 16766 23 0
96879 헬센징 . jpg (3) 어그로 08-20 8391 1 0
96878 댕청해도 너무 댕청한 언냐 . jpg (4) 어그로 08-20 17786 22 0
96877 여성예능이 드문이유 . jpg (13) 어그로 08-20 20673 16 0
96876 맘충 그 자체 . jpg (14) 어그로 08-20 14757 10 0
96875 통문어 라볶이 . jpg (2) 어그로 08-20 12040 0 0
96874 [만화] 라푼젤 . jpg (6) 어그로 08-20 6756 0 0
96873 ??? : 우리가 허접한지 너네가 허접한지는 결과가 말해줄것이다 . jpg (2) 어그로 08-20 10377 3 0
96872 여동생 깨우기 . gif (3) 어그로 08-20 12532 3 0
96871 빗치처녀 vs 처녀빗치 . jpg (5) 어그로 08-20 15359 4 0
96870 먹물 와플 . gif 어그로 08-20 7927 1 0
96869 썰전 박형준, 5.18에 날카로운 일침 . jpg (10) 어그로 08-20 12177 24 2
96868 그걸 믿었음? 째트킥 . gif 어그로 08-20 7729 1 0
96867 중국군 vs 한국군 식단비교 . jpg (15) 어그로 08-20 11295 4 0
96866 일본 여자배우의 흔한 발차기 . gif (8) 어그로 08-20 12446 1 0
96865 30대가 70대 할머니 강간살해 . jpg (14) 어그로 08-20 10539 2 0
96864 바보 의사 . jpg (1) 어그로 08-20 12322 10 0
  1   2   3   4   5   6   7   8   9   10    

Copyright ⓒ BH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