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남자들이 '486' 세대들에게 동조하지 않는 이유. > 유저업로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작성일 : 19-08-14 15:44
젊은 남자들이 '486' 세대들에게 동조하지 않는 이유.
 글쓴이 :
STOO
이름으로 검색
 (118.♡.50.107)
조회 : 6,899   추천 : 21   비추천 : 0

본문



 

도둑님의 댓글

도둑
이름으로 검색
댓글의 댓글
121.♡.198.72 답변

40대 + 8X학번 + 60년대생 = 486

인데 얘네도 나이가 들어서 지금은 586이라 불림.

ㅇㅇ님의 댓글

ㅇㅇ 이름으로 검색
223.♡.24.250 답변 삭제

586  노답꼰대하면

엠봉에 서식하는 그 시인이 떠오른다

도둑님의 댓글

도둑
이름으로 검색
121.♡.198.72 답변

이런 담론은 좀 조심스럽게 접근해야 함.

2030이 젠더이슈에 분노하는 건 그냥 페미니즘 때문임. 거기에 동조해서 각종 우대정책을 내놓는 사람들이 586 기성세대인 건 맞지만, 그렇다고 모든 586이 원죄를 짊어진 악의 축인 건 아님.

이 글은 언뜻 보면 힘들어하는 2030을 위한 글 같지만, 실상은 20대의 박탈감을 자극하고 그 이유를 마치 특정 기성세대의 탓으로 몰아서 남성 간 갈등만 조장하고 있음.

"20대여 니들의 적은 486이다 맞서 싸워라!" 뭐 이런걸 의도한 거라면 이해는 감. 이런 글에 동조하면 결국 고립되는 건 20대남성일 뿐임.

나그네시인님의 댓글

나그네시인
이름으로 검색
댓글의 댓글
211.♡.43.33 답변

이 글의 의도는 "486이여 20대 남자들의 입장은 니네랑 다름을 깨달아라!" 아닌가요?
이 글로 인해 486이 20대 입장을 생각해보게 되고, 그 결과 그들이 가진 기득권으로 엉터리 페미니즘에 대한 수정이 이루어질 수 있는거라고 생각이 드는데...

도둑님의 댓글

도둑
이름으로 검색
댓글의 댓글
121.♡.198.72 답변

그런 담론을 하려면 우선 '486 남성이라는 게 일반화 할 수 있는 범주인가' 에 대해 먼저 생각해야 함.

20대 여성 중 1명이 메갈을 한다고 모든 20대 여성이 메갈에 극렬 페미니스트인 건 아님.

마찬가지로 각종 페미정책을 내놓는 현재 기득권이 586이지만, 얘네들이 모든 50대 남성을 일반화 할 수는 없음. 이런 글은 가만히 있는 멀쩡한 586에게도 창날을 겨누게 되는 선동글일 뿐임.

차라리 각종 페미 정책을 쏟아내는 인물을 '특정'해서 나열했다면 공감했을 텐데. 그저 486 세대의 반성을 요구한다기엔 글의 마지막 문단에서 너무 남성간 세대갈등을 조장하려는 성격이 강함.

3452님의 댓글

3452 이름으로 검색
59.♡.120.232 답변

엠봉 진짜 망하냐? 꼭 새로 아이디 파서 선동용 정치글 하나씩 쓰고 꺼지는 색히들이 출몰하네 백아부터 시작해서 ㅉ

ㅇㅇ님의 댓글

ㅇㅇ 이름으로 검색 댓글의 댓글
39.♡.54.216 답변

가만있다가 이글이랑 백아만 콕찝어서? ㅋㅋㅋㅋ네다음 대깨문

dfg님의 댓글

dfg 이름으로 검색 댓글의 댓글
119.♡.157.181 답변 삭제

이 글 갑자기 여기저기 동시에 올라온 글이라 말 많은 건 맞음

ㅋㅋㅋㅋ님의 댓글

ㅋㅋㅋㅋ 이름으로 검색 댓글의 댓글
221.♡.197.91 답변 삭제

으따 대깨문 정치글 올리는건 하나도 안이상하당께~!

ㅁㅁ님의 댓글

ㅁㅁ 이름으로 검색
115.♡.249.254 답변 삭제

이거 김의성한테 보냈다고 하던데 김의성은 왜 반응이 없지?

대깨문님의 댓글

대깨문 이름으로 검색
124.♡.58.124 답변 삭제

486세대 꼰대한테 일은 배웠는데 밑에 세대한테 넘기질 않음.

꼰대는 IMF 위기 때 밑에 후배 직원 살린다고 총대 매고 나감. (꼰대라지만 의리는 있었음)

486세대는 꼰대한테 배운 나쁜짓은 널리 뿌리고 좋은건 혼자 가지고 있음.

qqqsd님의 댓글

qqqsd
이름으로 검색
180.♡.234.6 답변

현재 50대이상들 부모고 인척이든 상관없이 다 사라져줘야 한국이 바뀜 이세대들을 끌고가면서 답습하고 머같은사상 주입하고 살아온방식을 안봐야 달라지지 이세대들이 살아온 방식 유산이든 머든 그냥 같이 사라져야한다

했반님의 댓글

했반 이름으로 검색
223.♡.20.166 답변

햇을때 에서 스크롤 내림...ㅉㅉㅉ 맞춤법 수준이 뭐 박근혜급이여

우룩하이님의 댓글

우룩하이
이름으로 검색
112.♡.216.228 답변

이제 이거 하나 남았거든 세대갈등을 조장하는거

거기에 남녀갈등까지

다필요없고님의 댓글

다필요없고 이름으로 검색
108.♡.128.164 답변 삭제

30대 아제, 내 경험담인데 소싯적에 어학공부하러 나가서 친구들 사귀면서 거기에서 무슨일이 있었냐면,
지금 20대는 어떤지 모르겠는데, 보통 친구들끼리 가게 같은데가서 뭐사고 하면 타의든 자의든 무거운건 남자들이 들거든
근데 거기서 딱 그 친구가 나도 들수 있다고 못드는거 아니다면서 무거운거 끝까지 들고 가더라.

난 이게 무슨상황인가 싶었지, 평생 그런 경우가 없었거든. 난 당연히 남자들이 들어야 되는줄로 생각했다.
그때 이게 진정한 남여평등인가 싶었다.

나약한것들님의 댓글

나약한것들 이름으로 검색
124.♡.58.124 답변

20대들 자기 합리화 오지네.. 20대 특징이 뭐냐면 다른 세대 이해할려고 들지 않고 오지게 계산적임. 평생 살면서 손해보고 산적이 없거든.. 지 부모들은 손해봐도 입 꾹 다물고 책임졌거든.. 근데 이것들은 조금만 손해보면 개 마냥 왈왈왈왈 어찌나 염병을 떠는지..

12312님의 댓글

12312 이름으로 검색 댓글의 댓글
115.♡.234.137 답변 삭제

씹꼰대ㅋㅋㅋ부모들은 손해봤데 ㅋㅋㅋ
어쨋든 나도 손해봤으니 20대도 손해봐야된다는 무논리.

wavaw님의 댓글

wavaw 이름으로 검색 댓글의 댓글
58.♡.175.230 답변 삭제

닉네임부터 꼰대에 틀딱 냄새가 풀풀난다ㅋㅋ
지는 뭐 얼마나 손해보고 살았길래 이딴 식으로 이야기함?ㅋㅋㅋ
니가 무슨 세대를 대변해서 희생해서 살아온것처럼 말한다? 지도 아득바득 그냥 살아가는 소시민에 불과하면서ㅋㅋ 웃기네

234님의 댓글

234 이름으로 검색 댓글의 댓글
211.♡.222.154 답변 삭제

그럼 계속 손해보면서 아닥하고 살던가 왜 입터냐? 언행일치 안되네???
아.가리 다물어 ㅋ

베스트 목록

Total 3,754건
유저업로드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비추천
3754 금수저의 삶 요약 댓글9
d님b
이름으로 검색
08-22 4643 10 0
3753 말라뮤트 견생 최대 위기
d님b
이름으로 검색
08-22 3700 14 0
3752 아이유 뒷태 댓글3
d님b
이름으로 검색
08-21 4347 12 1
3751 삼시세끼 외식이 결정난 순간 댓글6
d님b
이름으로 검색
08-20 6810 12 0
3750 끈나시 유아 댓글4
d님b
이름으로 검색
08-21 5932 11 0
3749 같은 그룹 여자 아이돌끼리 기싸움 댓글4
d님b
이름으로 검색
08-21 5316 12 0
3748 다리꼰 조이 댓글1
d님b
이름으로 검색
08-21 4940 19 0
3747 한강 몸통 시신 피의자 장대호 얼굴 공개 댓글34
디디디듁
이름으로 검색
08-21 7010 16 0
3746 강혜원 뒤태 댓글2
d님b
이름으로 검색
08-21 7087 17 0
3745 어린아내 댓글10
d님b
이름으로 검색
08-20 8944 19 0
3744 (후방) 카메라에 담긴 건강미 댓글1
d님b
이름으로 검색
08-19 8823 18 0
3743 물 오른 아이유 댓글6
d님b
이름으로 검색
08-21 6802 15 1
3742 ??? : 조국이 무섭긴 무섭나 보네요 댓글73
STOO
이름으로 검색
08-21 7828 19 3
3741 드디어 50kg 돌파한 선미의 원피스핏 댓글8
d님b
이름으로 검색
08-20 10689 14 0
3740 조국 사건.. 실시간 클리앙 반응...jpg 댓글59
STOO
이름으로 검색
08-20 9795 18 6
3739 스타킹 자랑하는 사나 댓글2
d님b
이름으로 검색
08-19 7369 18 0
3738 (후방) 수영복 없을때 꿀팁 댓글1
d님b
이름으로 검색
08-20 10942 18 0
3737 가오가 몸을 지배한 남자 댓글11
d님b
이름으로 검색
08-20 9643 16 0
3736 유튜버의 명품자랑하지않는 이유 댓글17
d님b
이름으로 검색
08-20 11009 30 0
3735 슬렌더 대장 유아 레깅스 댓글6
d님b
이름으로 검색
08-20 8822 17 0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bhu.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